EC.CREW 4기 3회차

2023. 3. 28. 12:47개발/🌸 EC.CREW

 

 

 

# 1  크로아티아 알파벳 - 백준 2941번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941

 

2941번: 크로아티아 알파벳

예전에는 운영체제에서 크로아티아 알파벳을 입력할 수가 없었다. 따라서, 다음과 같이 크로아티아 알파벳을 변경해서 입력했다. 크로아티아 알파벳 변경 č c= ć c- dž dz= đ d- lj lj nj nj š s= ž z=

www.acmicpc.net

 

import java.util.Scanner;

class Main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		
		String word = scanner.next();
		int wordL = word.length();
		char[] wordList = new char[wordL];
		int cnt2=0,cnt3=0;
		
		for (int i = 0; i<wordL; i++) {
			wordList[i] = word.charAt(i);
		}
		
		for(int i = 0; i<wordL; i++) {
			if (wordList[i] == '='&& i>=1) {
				if(wordList[i-1] == 'c' || wordList[i-1] == 's' ||wordList[i-1] == 'z') {
					if(wordList[i-1] == 'z'&&i>=2) {
						if(wordList[i-2] == 'd') {
							cnt3++;
						}
						else
							cnt2++;
					}
					else
						cnt2++;
				}
			}
			else if(wordList[i] == '-'&&i>=1) {
				if(wordList[i-1] == 'c' || wordList[i-1] == 'd') {
					cnt2++;
				}
			}
			else if(wordList[i] == 'j'&&i>=1) {
				if(wordList[i-1] == 'l' || wordList[i-1] == 'n') {
					cnt2++;
				}
			}
		}

 

으 엄청 어렵게 푼 거 같은데

자바에는 문자열 라이브러리 많다니까 다음에는 고것들 이용해서 쉽게 풀어봐야징

 

 

 

 

# 2  단어 길이 재기 - 백준 2743번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743

 

2743번: 단어 길이 재기

알파벳으로만 이루어진 단어를 입력받아, 그 길이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
www.acmicpc.net

 

import java.util.Scanner;

class java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		String word = scanner.next();
		System.out.println(word.length());
	}
	
}

 

 

 

 

# 3  OX퀴즈 - 백준 8958번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8958

 

8958번: OX퀴즈

"OOXXOXXOOO"와 같은 OX퀴즈의 결과가 있다. O는 문제를 맞은 것이고, X는 문제를 틀린 것이다. 문제를 맞은 경우 그 문제의 점수는 그 문제까지 연속된 O의 개수가 된다. 예를 들어, 10번 문제의 점수

www.acmicpc.net

 

import java.util.Scanner;

class java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		int T = scanner.nextInt();
		
		for(int j = 0; j<T; j++) {
			String OX = scanner.next();
			int score = 0, totalScore = 0;
			
			for(int i = 0; i<OX.length(); i++) {
				if(OX.charAt(i)=='O') {
					score++;
					totalScore += score;
				}
				else {
					score = 0;
				}
			}
			
			System.out.println(totalScore);
		}
		
	}
	
}

 

 

 

 

# 4  다이얼 - 백준 5622번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5622

 

5622번: 다이얼

첫째 줄에 알파벳 대문자로 이루어진 단어가 주어진다. 단어의 길이는 2보다 크거나 같고, 15보다 작거나 같다.

www.acmicpc.net

 

import java.util.Scanner;

import java.util.Arrays;
import java.util.NoSuchElementException;
class java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		String word = scanner.next();
		int sum = 0;
		
		String[] alphabet = new String[8];
		alphabet[0] = "ABC";
		alphabet[1] = "DEF";
		alphabet[2] = "GHI";
		alphabet[3] = "JKL";
		alphabet[4] = "MNO";
		alphabet[5] = "PQRS";
		alphabet[6] = "TUV";
		alphabet[7] = "WXYZ";
		
	    for(int i = 0; i < word.length(); i++) {
	    	for (int j = 0; j < 8; j++) {
	    		String str = alphabet[j];
	    		if(str.contains(String.valueOf(word.charAt(i)))){
	    			sum += (j+3);
	    			continue;
	    		}
	    	}
	    }
	    System.out.println(sum);
		
	}
	
}

 

* contains 함수 : 어떠한 "문자열" 내에 특정 "문자열"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함수

* JAVA에서는 문자와 문자열을 잘 구분해줘야 됨

   문자 -> 문자열 : String.valueOf(문자)

 

 

 

 

# 5  바구니 뒤집기 - 백준 10811번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0811

 

10811번: 바구니 뒤집기

도현이는 바구니를 총 N개 가지고 있고, 각각의 바구니에는 1번부터 N번까지 번호가 순서대로 적혀져 있다. 바구니는 일렬로 놓여져 있고, 가장 왼쪽 바구니를 1번째 바구니, 그 다음 바구니를 2

www.acmicpc.net

 

import java.util.Scanner;

class Main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		int n,m;
		int i,j;
		
		n = scanner.nextInt();
		m = scanner.nextInt();
		
		int[] bas = new int[n+1];
		
		for (int a = 0; a<=n; a++) {
			bas[a] = a;
		}
		
		for(int a = 0; a<m; a++) {
			i = scanner.nextInt();
			j = scanner.nextInt();
			int temp;
			
			for(int b = i; b<=(i+((j-i)/2)); b++) {
				temp = bas[b];
				bas[b] = bas[j-(b-i)];
				bas[j-(b-i)] = temp;
			}
			
			
		}
		
		for(int a = 1; a<=n; a++) {
			System.out.printf("%d ", bas[a]);
		}
		
	}
	
}

 

 

 

 

# 6  별 찍기 23 - 백준 13015번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3015

 

13015번: 별 찍기 - 23

예제를 보고 규칙을 유추한 뒤에 별을 찍어 보세요.

www.acmicpc.net

 

 

 

뭐지 이게..?

별 찍기... 던져버리겠음....

솔민이가 가로 세로 나눠서 해보는 아이디어 던져줬는데 나중에 도전!

 

 

 

 

 

# 7  계단 오르기 - 백준 2579번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579

 

2579번: 계단 오르기

계단 오르기 게임은 계단 아래 시작점부터 계단 꼭대기에 위치한 도착점까지 가는 게임이다. <그림 1>과 같이 각각의 계단에는 일정한 점수가 쓰여 있는데 계단을 밟으면 그 계단에 쓰여 있는 점

www.acmicpc.net

 

음 다음에 풀겠음

 

 

 


 

열공하자

금붕어

파이썬 하면 자바 까먹고

자바 하면 파이썬 까먹고

열심히 해야지

'개발 > 🌸 EC.CRE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C.CREW 4기 6주차  (0) 2023.06.11
EC.CREW 4기 4회차  (0) 2023.05.09
EC.CREW 4기 2회차  (2) 2023.03.27
EC.CREW 3기 7회차 - [메타버스] 발표  (1) 2023.02.16
EC.CREW 3기 5회차 - DFS, BFS 알고리즘  (0) 2023.02.16